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예상 출시일과 스펙!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알려드리는 춘자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예상 출시일과 스펙을 알아볼 건데요.

저는 2세대를 사용 중인데 아직도 만족을 하며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아이패드가 점점 늠름해져 가는 게

아들 키우는 거 같아요 아주 뿌듯하네요.

저처럼 2세대에서도 만족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3세대도 만족하시는 분들이 있듯이

아이패드 프로가 훌륭한 제품인 만큼 아직도 구매 수요가 있으니 이번에 나오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가 다가오면서

사람들이 많이 기대를 하실 겁니다.

아직은 루머이지만 여러 곳에서 모은 정보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예상 출시일과 스펙을 알아봅시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 아이패드 프로 3세대

 

 

 

2018년 중순 아이패드 프로 2세대를 구입하고 나서 금이야 옥이야 하며 아이패드를 애지중지 하던 와중 뒤에서 누가 제 뒤통수를 칩니다.

네 맞아요 10월에 3세대가 출시했습니다. 땅을 치고 후회했죠 "존버할걸"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이미 2세대는 제 옆에서 "아직 저도 쓸만하다"라고 애원하고 있는데 그래서 저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4세대를 기다리자"라고. 제가 본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아주 완벽했습니다.

노치, 홈버튼이 없어지고 베젤이 얇아지고 제가 제일 맘에 들어하는 각진 외각 (일명 아이폰 5 디자인) 더 좋아진 A12X 칩셋 등등

물론 높은 가격때문에 저렴한 아이패드보다 판매량이 높진 않았지만 많은 애플 팬들이 갖고 싶어 하듯이 저도 그랬습니다.

구매 욕구가 미칠정도로 올라갔지만 참고 또 참으며 존버 했죠 사실 여기까지 TMI이긴 하지만 얘기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의 출시 주기때문이죠

 

2.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예상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목업 유출사진

 

일단은! 사람들이 제일 생각하기 쉬운 시리즈들의 출시 주기로 출시일을 예상해 봅시다. 아이패드 1세대 2015년 9월, 아이패드 프로 2세대는 2017년 6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2018년 10월에 출시를 했습니다. 1세대부터 3세대까지 평균 1년 6개월 정도 텀이 있었는데

이렇게 계산을 해보면 2020년 올해 3월에 4세대가 출시가 유력해집니다. 물론 다른 커뮤니티나 기사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하더라고요. 작년 2019년 가을에 출시한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결국 출시가 안됐고 그러므로 이번 연도 3월에 출시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뭐 애플이 우리의 생각대로 해준 적은 거의 없지만 이제 슬슬 나올 때 됐다고 생각해요. 아마 3월에 아이폰 se2(아이폰 9)와 함께 나올 거 같습니다.

 

https://76cj-its.tistory.com/4

 

아이폰 se2 렌더링 유출! 예상 스펙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춘자입니다. 저번 글에서 살짝 얘기했던 아이폰 se2에 대해서 얘기해봅시다. 말이 많은 제품이죠 그동안 나온다 나온다 해놓고... 기다리다 이마주름 3개 늘어난듯합니다. 그래도! 저번엔 홍콩 애널리..

76cj-its.tistory.com

 

3. 디자인

 

 

 

위에 사진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유출본인데 일단 카메라는 저번에 아이폰 11 이 출시가 됐잖아요. 그중 아이폰 11프로처럼 트리플 카메라로 나올 거 같습니다. 사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아이패드로 사진을 찍어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아이패드에 카메라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좋은 카메라가 있으면 좋긴 하겠죠 없는 것보단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체 디자인은 3세대와 똑같이 나올 겁니다.

이건 제가 확신하는 게 지금까지의 애플을 보면 기기를 출시할 때 디자인을 몇 번 우려먹고 바꿉니다. 아이패드 프로 1세대와 2세대 디자인이 같은 걸 보니 아마 4세대도 3세대와 똑같은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고 향후 출시될 5세대에서 디자인이 바뀔 거 같습니다. 당장 아이폰 시리즈만 봐도 디자인 우려먹기는 익숙해질 때 된 거 같아요. 물론 저는 3세대 디자인을 매우 만족을 해서 4세대가 3세대 디자인으로 나오는 걸 환영하지만요. 그리고 디자인이 3세대와 같다는 건 전에 구매했던 3세대 주변기기(액세서리)들을 그대로 써도 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겠네요.

 

4. 스펙

 

 

 

애플에 관심이 있다면 애플 칩셋이 유명하다는 건 알고 계실 거예요. 솔직히 놀랄만합니다. 삼성 엑시노스와 퀄컴의 스냅드래곤에 2년 정도 차이가 있다고 하니

놀랄만하죠 게다가 이번에 나오는 a14칩셋은 15인치 맥북프로와 견줄만하다니 말 다했죠 뭐, 하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a14칩셋이 들어가진 않을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나중에 출시되는 아이폰 12에 들어갈 거 같고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a13x 칩셋이 들 거갈거같습니다.(워낙 애플이 최적화는 끝내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램에 대해서는 기대 안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물론 12GB까지 지원해줄 거라는 얘기가 많은데 솔직히 애플이 램을 너무 짜게 주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잖아요. 기대 안 하고 있다가 만약 12GB까지 지원해준다 하면 환호하면 되고(물론 램 장사 장인 애플께서는 가격을 확 올리겠지만) 6~8GB까지만 지원 해준더면 "역시 애플 어디 안가네"하고 가볍게 넘기시면 될 거 같아요.(가볍게 넘어갈 수 있을 진 모르겠지만;;)

 

 

 

디스플레이는 역시 11인치 12.9인치로 출시될 거 같고 아이폰 11 프로에 장착된 슈퍼 레티나 XDR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거 같습니다.(요즘 슈퍼 붙이는 게 유행인가..?) 아이패드 중 최초로 OLED를 넣어준 게 되어서 꽤 흥미가 가긴 해요. 이제 아이패드 프로로 전문 작업(필자는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희소식일 거 같습니다. 색감, 화질은 말할 것도 없이 많이 상승되어 전보다 더 깔끔한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밴드 게이트나 해결했으면..ㅋㅋ)

 

 

 

카메라는 위에서 살짝 얘기했지만 트리플 카메라다 보니 디자인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릴 거 같습니다. 물론 사진은 잘 찍히고 잘 나오겠죠

아마 사진 찍자마자 아이패드로 작업을 하라는 뜻으로 넣어 준거 같은데 제가 보기엔 딱히.. 사람들 대부분이 편하게 핸드폰으로 찍어 저장해서 작업하지 12인치 패드를 들어 사진을 찍고 작업하는 사람은 없잖아요.(그래도 없는 것보단 나으니깐.. 언젠간 필요할 때가 있겠죠..)

 

지금까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예상 출시일과 스펙을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기대가 많이 돼요 디자인은 3세대와 똑같아도 속 알맹이가 중요하니 전세대보다 더욱 업그레이드가 되어 나오고 저는 아마 출시가 되면 바로 구매할 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들을 갖고 오겠습니다.

이상 IT Storyteller 춘자 76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