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s5)플레이 스테이션 5 최신 정보! 루머와 진실

안녕하세요 춘자입니다! 드디어 출시되는 PS5 정말 기대됩니다!

이번 소니에서 출시되는 PS5는 지금까지 출시된 콘솔기기들 중 제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가 사 오신 플스로 하루 종일 플스 하던 건 거의 국룰이죠 그러다 신제품 나와 조심 스래 말 꺼내다가 집 쫓겨나 기도하고 허허 참 많은 추억이 있는 게임기이기도 합니다 (사실 저한텐 닌텐도가 추억이 더 많긴 합니다..ㅎㅎ)

슬슬 PS5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시다!


1. 출시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플레이스테이션 5는 출시 예정은 2020년 10월~12월 사이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뭐 유출 루머로써는 북미 기준 11월 20일에 출시된다고는 하는데.. 아마 딱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사실 소니가 노린 건지 아님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플스 시리즈들과 연관이 많다고 합니다.

 

1. PS2 20주년 25일 후

2.PS4 출시일 5일 후

3. 크리스마스 12월 255주 전

 

뭔가가 ㅋㅋ 굉장한 짜깁기를 한 거 같은데 저도 정보를 보고 이게.. 뭔가 맞는 거 같기도 하고.. 했는데 은근 신빙성이 있는 거 같습니다. 사실 마음먹고 끼워 맞추면 아무 날 다 맞춰지긴 하니까 연관 날짜는 가볍게 넘어가도록 하죠 ㅎㅎ

하지만 소니 내부자의 말에 의하면 10월~12월은 출시 날짜일 뿐 최초 공개는 2월 5일이라고 합니다. 저번 E3 행사에 참가하지 않은 소니가 뉴욕 소니 홀에서 PS5를 최초 공개한다고 하여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글 업로드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 남았는데 그때 생방송 아니면 그 이후 영상으로 PS5모습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아마 2013년 2월에 PS4가 공개 선례가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루머지만 출시 가격은 $499

(벌써 6년..)

 

2. 스펙

 

이번에 출시되는 PS5는 7 나노 공정 3세대 라이젠 CPU(리사수 누나 나 죽어!)와 콘솔에 맞게 개량된 나비 GPU가 될 거 같습니다. 소니가 PS4부터 슬슬 AMD를 채택하더니 이젠 아예 자리를 만들어 같이 만들어가나 봅니다. 최근 라이젠의 라이젠 4세대 CPU를 발표하면서 큰 이슈를 끌었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PS에 라이젠 CPU는 탁월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CPU 뿐만 아니라 나비 GPU가 들어가게 되면서 더욱 뛰어난 레이트레이싱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 출력은 8K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말 다했죠 뭐.. 여기까지만 봐도 경쟁 콘솔은 거의 비빌 수가 없을 정도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SSD의 성능은 대폭 상승해 PS5 스파이더맨 구동 중 로딩이 8.1초대에서 0.8초대로 정말 놀라운 수준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건 진짜 놀랐어요. 아직 저에겐 8초 대도 꽤 빠르다고 느꼈었는데 그걸 1초도 안 되는 0.8초대로 줄였다는 건 성능이 굉장히 많이 상승했다고 보면 되는데 이젠 게임하면서 라면도 못 먹겠네요.

 

옛날부터 PS는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플스 나우 서비스를 강화!(아직 한국 유저는 가입 불가라는 사람들이 많지만 지역 선택에서 대한민국이 나오지 않을 뿐 가입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PS5구매 시 3개월치 플스 NOW를 증정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기존 유출 정보에 의하면 PS5는 PS4의 게임들이 하위 호환이 적용되어 PS4때 구매한 게임들을 PS5에서도 즐기실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PS4 유저들은 중고나라에 기기만 올리시고 게임들은 고이 모셔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게임팩 중고가가 많이 올라갈듯합니다)

 

3. 듀얼쇼크 5

 

2019년 11월 5일 유출로 공개된 듀얼쇼크 5를 보면 전면부는 크게 달라진 게 없어 보이지만 후면부에 새로운 백 패들 버튼이 생기면서 더욱 편해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고 전면에는 내장 마이크와 더 커진 트리거 버튼 그리고 포트는 USB-C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듀얼쇼크 5는 햅틱 엔진 성능이 대폭 상승했다고 하는데 어댑티브 트리거는 활을 당길 때 발생하는 장력을 훌륭하게 구현하였고 레이싱 게임을 할 때 도로마다 바퀴가 닿았을 때 질감을 모두 햅틱 엔진으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모두 PS4에도 넣을 수 있는 기능이었지만 PS5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아껴두었다고 합니다.

힘숨찐;;

 

4. 디자인

 

 

디자인은 아직 프로토 타입인지 단지 루머로 유출된 이미지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대로 나온다면 디자인을 아예 싹 다 갈아엎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무슨 우주정거장처럼 만들어놨는데 대충 살펴보자면 V자형 디자인에 측면엔 발열을 잡기 위한 통풍구가 있고 왼쪽 하단은 5개의 버튼이 있어 왼쪽부터 스텐바이, 리셋, 이젝트, 시스템, 네트워크가 보이며 오른쪽 하단에는 총 6개의 포트지만 맨 오른쪽은 USB TYPE B, 그 외에는 모두 USB 3.0이 들어간 걸로 보입니다. 여기서 의문인 게 아무리 프로토 타입이라지만 요즘은 거의 USB-C로 바뀌는 추세고 듀얼쇼크에서 USB-C가 들어갔는데 본체에 안 들어간 건 조금 의아합니다. 거의 다 주는데 1% 안 주는 느낌이랄까;;

그래도 프로토타입이니 디자인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5. 후기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정도만 봐도 거의 콘솔계 끝판왕이라고 보이는데 성능이 어마무시합니다..
특히 예전부터 라이젠이 슬슬 치고 올라오는 추세인데 PS까지 라이젠을 채택해 더욱 무서운 놈이 탄생할 거 같습니다. 특히 SSD에서 깜짝 놀랐네요..ㄷㄷ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 가지고 오겠습니다.
지금까지 IT Storyteller 춘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